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 영웅의 성장이란

by MOWN 2022. 3. 18.

 

제목 :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 : 2021.12.15

감독 : 존 왓츠

출연 : 톰 홀랜드,토비 맥과이어,앤드류 가필드,베네딕트 컴버배치

 

1. 아이언맨의 그늘

미스테리오의 폭로 때문에 정체가 탄로 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한순간에 삶이 달라지게 됩니다. 어디를 가도 사람들이 알아보고 주변 가족, 친구에게도 그 관심이 쏠리게 됩니다. 이런 관심은 아직 10대인 피터에게는 가혹할 만큼의 잣대로 느껴집니다. 갑작스러운 대중의 관심에 친구들도 역시 힘들어합니다. 그런 피터에게 유일한 휴식은 학교 옥상이었습니다. 친구들과 아지트인 이곳에서 피터는 유일하게 쉴 수 있습니다. 미스테리오를 죽인 누명을 쓴 피터는 자신을 비난을 시민들과 옹호하는 시민들 사이에서 심각한 혼란을 느낍니다. 유독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집니다.

피터는 더 이상 기댈 수 있는 어른이 없습니다. 모든걸 스스로 결정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피터는 점점 과격해지는 시민들의 관심에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위대한 마법사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갑니다.

 

2. 차원, 멀티버스

타노스 사건 이후로 오랜만에 보는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인사를 하는 피터와 그를 따듯하게 맞아주는 스트레인지.

피터는 다짜고짜 스트레인지에게 사람들 기억을 지우는 마법 주문에 대해 부탁을 합니다. 때마침 옆에서 듣던 웡이

스트레인지에게 경고를 하지만 스트레인지는 피터의 편을 들어주며 충분히 그도 힘든 시간을 겪었다고 말합니다.

웡은 마지막으로 포탈을 닫으면서도 우려의 말을 하지만 가볍게 웃어넘긴 스트레인지는 피터를 데리고 생텀 지하실로 향하게 됩니다. 마법 주문을 시전 하는 스트레인지와 옆에서 지켜보는 피터. 이내 피터는 초조함을 숨기지 못하고 주문을 시전하는 스트레인지 옆에서 이것저것 물어보며 스트레인지의 집중을 방해합니다. 피터의 방해로 제대로 된 마법을 시전 하지 못한 스트레인지는 결국 잘못된 마법을 시전 하게 됩니다. 주문이 끝난 후, 여러 개의 차원이 엉켜버렸다는 얘기를 하는 스트레인지. 피터의 스파이더맨 센스도 위험을 감지하게 됩니다. 스트레인지는 피터에게 차원을 넘어온 악당들을 잡아야 한다고 전하고 피터는 위험이 느껴지는 곳으로 출동합니다.

 

3. 스파이더맨 시리즈 빌런

우여곡절 끝에 옥토퍼스, 고블린, 일렉트로, 샌드맨, 위자드 맨을 포획한 스파이더맨은 생텀으로 돌아와 스트레인지와 얘기를 나누게 됩니다. 모든 것을 원래대로 되돌려야 한다는 스트레인지에게 피터는 여러 차원에서 넘어온 악당들도 어쩌면 바꿀 수 있을 거라는 말과 함께 스트레인지와 대립하게 됩니다. 다툼이 시작된 두 사람. 과연 누가 이겼을까요?

스트레인지를 차원에 가둔 채로 나온 피터. 이제 그는 빌런들의 교화를 위해서 메이 숙모가 있는 집으로 그들을 데려오게 됩니다. 그곳에서 빌런들의 폭력성과 난폭함을 정화시키기 위해서 토니가 남긴 실험 도구로 치료제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먼저 옥토퍼스 치료제를 주입하고 일렉트로와 고블린, 샌드맨에게 치료제를 투여하려는 찰나, 고블린의 본성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 모습을 보고 동요된 다른 빌런들도 그 자리를 탈출하여 달아나게 됩니다. 고블린과의 사투에서 메이 숙모가 죽게 되고 이에 격분한 스파이더맨은 분노로 가득 차게 됩니다.

 

4. 스파이더맨

여론에서도 빌런 탈출 사건의 책임을 피터에게 묻는 상황, 오갈 곳 없는 피터는 자신이 왜 도망쳐야 하는지도 모른 채로 

외롭게 떠돌게 됩니다. 한편, 피터의 친구 엠제이와 네드는 피터를 돕기 위해 방법을 찾아보지만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발만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이때 답답한 마음에 허공을 가르던 네드의 손짓으로 포탈이 잠시 열리려고 하자, 엠제이는 네드에게 집중해서 포탈을 열어보라고 합니다. 집중하는 네드와 그의 손짓으로 포탈이 열리게 되고, 그 너머에는 익숙한 실루엣인 스파이더맨이 등장하게 됩니다. 어메이징 하게 말이죠. 다른 차원에서 온 스파이더맨은 네드와 엠제이를 보고 혼란스러워합니다. 자기 차원에 있었던 친구들과 달랐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내 다른 차원에 온 것을 체감한 또 다른 피터는 상황을 인지하게 됩니다. 뒤이어 한번 더 포탈을 여는 네드, 이번에는 피터를 찾을 수 있을까요? 

포탈 너머로 보이는 스파이더맨 어디인가 많이 익숙한 모습입니다. 스파이더맨 오리지널 시리즈 피터 파커가 등장했습니다.어메이징 스파이더맨 (피터2), 오리지날 스파이더맨(피터 1)은 서로를 보고 놀라워합니다. 반가움도 잠시, 이 차원에 피터를 찾기 위해 모두 자리를 나서게 됩니다. 스파이더맨끼리는 통해서일까요? 바로 피터가 있는 곳으로 온 스파이더맨들과 친구들. 이들을 처음 본 피터는 경계를 하지만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자신임을 알게 되며, 지치고 힘든 마음을 위로받게 됩니다.

 

5. 성장

메이 숙모를 죽인 고블린과 나머지 빌런을 잡기 위해서 계획을 짜게 됩니다. 고블린을 도발하는 작전으로 그들은 마지막 전투를 위해 나섭니다. 도착한 스파이더맨들과 빌런들의 치열한 전투가 발생합니다. 매번 혼자만의 스타일로 싸웠던

스파이더맨들은 처음으로 협업하며 멋진 호흡으로 적들을 차례차례 무찌르게 됩니다. 네드 역시 도움이 되기 위해 포탈을 열고 그곳에서 방황하는 스트레인지를 다시 불러오게 됩니다. 고블린을 궁지에 몰아넣은 피터는 끓어오르는 복수심에 고블린을 계속해서 가격하지만 피터 1이 나서면서 분노에 사로잡히지 말라고 조언을 해줍니다. 이때 피터 1의 뒤를 찌를 고블린은 피터를 분노에 물들게 하려 하지만 피터는 그런 넘어가지 않고 그를 제압하게 됩니다. 

이미 차원은 무너져버렸기 때문에 또 다른 차원에서의 침략을 걱정하는 스트레인지에게 피터를 모든 사람의 기억에서 자기를 지우는 방법을 얘기합니다. 그렇게 되면 전 세계 어디에서도 피터를 기억하는 사람이 한 명도 없게 되는 상황.

스트레인지는 스파이더맨 피터가 성장했음을 느끼며. 마지막 주문을 시전 합니다. 그 이후 세상에 피터를 알아보는 사람이 아무도 없게 됩니다. 네드와 엠제이가 있는 가게에 도착한 피터, 자기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그 두 사람을 찾아가지만. 평화로워 보이는 두 사람을 보니 또다시 자기 때문에 위험에 처하게 할 순 없기에 이내 포기하고 돌아섭니다.

 

6. 리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역대 마블 시리즈와 스파이더맨 시리즈 중에서 가장 팬들의 요구를 잘 들어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톰 홀랜드, 토비 맥과이어, 앤드류 가필드가 한 스크린에 나오는 것만으로도 벅찬 감동이었습니다. 그리고 각 빌런들의 매력도 놓칠 수 없는 영화였습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스파이더맨 시리즈 영화 중에서 제일 어린 피터 파커였고, 마블 시리즈에서도 가장 어린 영웅이었습니다. 토니 스타크라는 든든한 버팀목이 없는 지금의 피터는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하는 성장과정을 겪게 됩니다. 그러면서 각 시리즈에 등장했었던 선배 스파이더맨들에게 멘토링도 받으며 점점 성숙해 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마지막 부분에서도 자기희생이라는 것을 스스럼없이 하게 됩니다. 어느 히어로 영화보다 더 가슴 뛰고, 영웅의 성장이 어떤 것인지 잘 보여주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었습니다.